칸김동하 펀플러스

[LOL이슈] 칸 김동하, 롤드컵 챔피언 펀플러스 이적 스토리 공개!

김동하(프로게이머)는 1995년 출생 롤 프로게이머로 제주특별자치도 출신이다.
김동하의 티어를 살펴보면 시즌 3 챌린저, 시즌 4 마스터, 시즌 5 챌린저, 시즌 6 챌린저, 시즌 7 챌린저, 시즌 8 챌린저, 시즌 9 마스터 이다.

팬들에게 별명은 칭기즈 칸, 패드리퍼, 징계스칸, 티미 몬테, 통수칸, 동수칸, 칸친놈등으로 불리며, 프레이는 2017년 롤챔스 서머 우승 후 개인방송에서 “칸이 제이스 잘하는것 같다구요? 그냥 저 친구가 제이스예요.” “SKT가 제이스 풀어준 이유요? 아직 라봉이한테 안뚜드려 맞아봐서 그래요.” 라고 발언해 이슈가 되었다.

칸 김동하 지난 11월19일 펀플러스 이적 암시하는 SNS


“국내외 가리지 않고 다시 도전해보고 싶다”는 내용의 SNS를 게시했었는데요.
아래는 그의 입장 전문이다.

에어팟프로 주변소음 없애주는 노이즈캔슬링 사용해보셨나요?
>> 내일도착 로켓배송!! <<

칸김동하 [팀공식SNS]
칸김동하 [팀공식SNS]

안녕하세요 이렇게 1년 만에 자기소개서를 다시 쓰게 된 T1의 탑라이너를 맡고 있던 칸 김동하라고 합니다.

우선은 제 생각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올해 팀원들과 감코님, 프론트분들까지 롤드컵 우승을 목표로 다같이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결과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승은 아니여도 4강이란 결과 자체가 결코 낮은 성적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이런 결과가 있기까지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어도 그 과정 속에서 많이 배우고 자신의 부족함을 통감했으며 모두와 함께해서 많이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 배워간게 많아서인지 앞으로도 더 많은걸 배울 수 있고 내가 더 잘해질 수 있는 부분이 아직도 남아 있단걸 알고있어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제가 이 팀에서 팀원들과 감코님, 프론트님들과 1년동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을 많이 붙여서 인지는 몰라도 발걸음이 쉽게 떨어지지가 않네요.

그치만 인연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고 그 헤어짐 속에서도 다른 인연이 있을 수 있기에 저는 다시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해외 가리지않고 칸이란 선수를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여태까지의 대회에서 아직도 못보여준 부분이 많이 있기에 아쉽고 롤드컵 경기 중에서도 고칠점도 보이기에 분했으며

아직까지도 나란 사람이 프로로써의 성장 기대치가 더 있다고 생각하기에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자 마지막인 심정으로 도전해보려 합니다.

내년이면 26인데 결코 어린나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아직도 제 안에 남아있는 열정은 10대와 다름없으며 제 지금의 실력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실수가 나오면 어떻게 해서든 그 실수를 고치려고 하는 분함도 남아있고 연습량도 빡빡하게 채울 체력도 남아있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저는 다시 한 번 도전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 항상 행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팀 어떤 선수가 됐든 간에 롤판에 있는 모두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금일 T1은 팀의 공식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T1입니다. T1 롤팀의 꼬마 김정균 감독님, 칸 김동하 선수, 클리드 김태민 선수와의 계약이 만료되었습니다”라고 안내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저녁, FA 대상자 중 클리드는 먼저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그에 이어 칸도 국내외 가리지 않고 새도전을 하겠다고 선언한 것.

이와 같은 메시지는 국내외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팬들과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김동하의 펀플러스 입단은 ESPN의 보도를 통해 처음 전해졌다. LPL 올스타전과 LoL 올스타전이 끝날 때까지 잠잠하던 김동하의 소식은 최근 솔로랭크에서 소환사 명에 ‘FPX’라고 표기했고 펀플러스 원거리 딜러 ‘Lwx’ 린웨이샹의 개인방송에 그의 목소리가 들렸다는 내용이 웨이보를 통해 전해지며 조금씩 흘러나왔다.

펀플러스는 16일 공식 SNS를 통해 김동하의 영입 사실을 밝혔다. 펀플러스는 “톱 라이너 김동하가 펀플러스에 합류했다고 밝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갤럭시 버즈 Live와 갤럭시 워치3 최저가 좌표!!
>> 내일도착 로켓배송!! <<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구매시 갤럭시 버즈 Live 100% 좌표!!
>> 내일도착 로켓배송!! <<

펀플러스는 롤드컵 우승의 주역이었던 톱 라이너 ‘김군’ 김한샘과의 계약 연장을 발표했다. 걸출한 두 명의 톱 라이너를 로스터에 갖춘 펀플러스의 2020시즌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20. 자비스맨 All rights reserved. 텍스트 및 이미지 복사 금지!

#칸김동하 #칸펀플러스 #칸이적 #t1칸 #lck칸 #칸fpx #도인비 #김태상 #롤드컵 #fpx